전체메뉴

병원소개

대표번호

055-750-8000

인사말

한세기 앞을 내다보고 앞으로 나아가는 병원, 지역민과 함께 하는 든든한 병원이 되겠습니다.경상국립대학교병원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환영합니다.
  • 반갑습니다. 경상국립대학교병원장 윤철호입니다. 저희 병원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경상국립대학교병원은 1987년 2월, 419병상의 경상국립대학교 의과대학 부속병원으로 개원하여 도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 속에 경남 최초의 상급종합병원으로 성장·발전하였습니다.

    지난 2007년, 최초의 지역암센터인 경남지역암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류마티스 및 퇴행성관절염 공공전문진료센터, 권역응급의료센터 등 각 질환별 특성화센터를 운영함으로써 통합적이고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2016년, 암을 비롯한 심뇌혈관질환, 중증외상 및 희귀난치성 질환 등 난도 높은 질환의 치료를 위해 수도권이나 부산지역으로 원정진료를 가야만 했던 중부경남 도민들의 염원을 해결하기 위해 분원인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을 개원함으로써 명실공히 경남도민 전체의 건강을 책임지는 거점 의료기관으로 거듭났습니다.

    이처럼 길지 않은 시간 내에 급속도로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경남도민 여러분들께서 저희 병원에 보내주셨던 절대적인 지지와 성원이 그 밑거름이었습니다.

  • 경상국립대학교병원은 도민 여러분들로부터 받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환자중심’을 최우선 기치로 내걸고 선제적 고객만족 활동 등 모든 업무에 있어서 환자의 불편을 최소화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지속적이고 포괄적인 의료질 향상 활동과 환자 및 직원의 안전관리 활동을 통해 국내 최고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아무쪼록 경상국립대학교병원에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지역민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소통과 화합을 기반으로 병원 임직원 모두가 힘을 합쳐 ‘지역의 건강한 삶’을 책임지는 병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 17대 경상국립대학교병원장 윤철호

하단 메뉴